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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는 무엇인가?정보뉴스 2021. 10. 18. 16:34
메타버스는 기술 회사, 마케터 및 분석가가 차세대 큰 일로 거론하는 개념입니다. 이것은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와 에픽 게임즈의 팀 스위니와 같은 기술 분야의 거물들의 관심과 돈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외부인에게는 가상 현실(VR)의 고성능 버전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메타버스가 인터넷의 미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1980년대 최초의 투박한 휴대전화에서 현대 스마트폰이 그랬던 것처럼 VR이 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는 컴퓨터 대신 헤드셋을 사용하여 모든 종류의 디지털 환경을 연결하는 가상 세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임에 주로 사용되는 현재의 VR과 달리 이 가상 세계는 업무, 연극, 콘서트, 영화관람, 혹은 그냥 시간보내기 등 거의 모든 것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할 때 3D 아바타(자신의 대리인)를 갖게 될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생각일 뿐이기 때문에 메타버스에 대해 합의된 단일 정의가 없습니다.왜 갑자기 큰일이야?
디지털 세계와 증강 현실에 대한 과대 광고는 몇 년마다 나타나지만 대개 사라집니다. 그러나 부유한 투자자들과 거대 기술 기업들 사이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엄청난 흥분이 있고, 그것이 인터넷의 미래로 밝혀진다면 누구도 뒤처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또한 VR 게임의 발전과 연결성이 필요한 수준에 가까워지면서 처음으로 기술이 거의 완성되었다는 느낌도 듭니다.페이스북은 왜 참여하는가?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습니다. 일부 분석가에 따르면 오큘러스 헤드셋을 통해 가상 현실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게 만들 수 있으며 심지어 손실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현실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앱을 포함하여 소셜 행아웃 및 직장용 VR 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라이벌을 인수한 역사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은 메타버스가 "단일 회사에서 하룻밤 사이에 구축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최근에 "책임감 있는 메타버스 구축"을 돕기 위해 비영리 단체에 5천만 달러(590억원)를 투자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메타버스 아이디어는 앞으로 10년에서 15년이 더 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누가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습니까?
에픽 게임즈의 수장인 미스터 스위니는 오랫동안 자신의 메타버스 열망에 대해 이야기 해 왔습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수십 년 동안 상호작용하는 세계를 공유해 왔습니다. 메타버스는 아니지만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포트나이트는 자체 디지털 세계 내에서 콘서트, 브랜드 이벤트 등을 주최하여 제품을 확장했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능한 일에 깊은 인상을 주었고, 메타버스에 대한 미스터 스위니의 비전을 주목받게 했습니다.
다른 게임들도 메타버스 개념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블록스는 더 큰 생태계에 연결된 수천 개의 개별 게임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한편, 3D 개발 플랫폼인 유나이티는 현실 세계의 디지털 사본인 "디지털 트윈"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래픽 회사 엔비디아는 3D 가상 세계를 연결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설명하는 "옴니버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그러면 게임이 전부인가요?
아니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에 대한 아이디어가 너무 많지만 대부분의 비전은 사회적 인간 상호 작용을 핵심으로 봅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은 가상 아바타 시스템을 사용하는 워크플레이스라는 VR 회의 앱과 호라이즌이라는 소셜 공간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VR 앱인 VR챗은 온라인에서 어울리고 채팅하는 데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환경을 탐색하고 사람을 만나는 것 외에는 목표나 목적이 없습니다. 다른 앱이 대기 중일 수 있습니다. 미스터 스위니는 최근 워싱턴 포스트에서 새 모델을 광고하려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실시간으로 자동차를 세상에 내놓을 것이고 당신은 그것을 운전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디지털 옷을 먼저 입어보고 현실 세계에 도착하도록 주문할 것입니다.기술이 아직 존재합니까?
VR은 플레이어가 가상 세계를 이동할 때 사람의 눈을 속여 3D로 볼 수 있는 고급 헤드셋과 함께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발전했습니다. 또한 더욱 주류가 되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 VR 게임 헤드셋은 2020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디지털 상품의 소유권을 안정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는 NFT에 대한 관심의 폭발은 가상 경제가 작동하는 방식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발전된 디지털 세상은 더 우수하고, 더 일관되고, 더 많은 모바일 연결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이는 5G의 출시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모든 것이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진화는 - 만약 일어난다면 - 향후 10년, 또는 그 이상 동안 거대 기술 기업들 사이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정보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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