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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바마의 비열한 광고 방송 중단 요구정보뉴스 2020. 2. 28. 17:10
오바마는 TV 방송국들에게 바이든의 말을 오도(misuse)하는 트럼프 지지(pro-Trump) 정치활동위원회(PAC)가 제작한 비열한(despicable) 반 바이든 광고 방송(airing)을 중지하라고 요구(demands)합니다.
전직 대통령 버락 오바마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텔레비전 방송국과 트럼프 지지 단체는 전직 부통령 조 바이든을 공격(attack)하기 위해 자신의 목소리를 오도하는 “비열한(despicable)” 광고 방송을 중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조 바이든은 우리 공동체를 돕기로 약속했습니다. 그것은 거짓말이었습니다. 여기 오바마 대통령이 있습니다,” 광고는 이렇게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바이든이 “식민정치(plantation politics)”를 지원하고 흑인 공동체가 어떻게 부당하게(wrongfully) 대우받았는지(treated) 설명하는 것을 언급(allude)하기 위하여 “내 아버지로부터의 꿈(인종과 유산에 대한 이야기)“이라는 오바마의 1995년 회고록(memoir)의 오디오 구절(passage)을 계속(continues) 재생(play)합니다. 그 광고는 동시에(simultaneously) 바이든의 인종에 대한 역사(history on race)를 강타(knocked)하여 스크린을 넘어 헤드라인을 장식(flashes)합니다. 그리고 결론(concludes)을 내리고 있습니다. “그만하세요(enough), 조 바이든은 우리를 대표(represent)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를 방어(defend)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를 돕지 않을 것입니다. 바이든의 공허한(empty) 약속(promise)을 믿지 마세요.”
폴리티팩트(PolitiFact)는 그 오디오는 시카고의 첫번째 흑인 시장 헤롤드 워싱톤(Harold Washington)에 대하여 이발사로 부터 인용구(quotation)를 읽는 오바마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 남자는 말합니다. “식민 정치. 최악의 직업에 있는 흑인들. 최악의 주택. 경찰은 잔혹성(brutality)이 만연(rampant). 그러나 이른바 흑인 위원회 위원(committeemen)은 선거 시간 즘에 왔을 때, 우리는 모두 줄을 서서 곧바로 민주당 표(ticket)를 향해 투표(vote)하곤 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칠면조를 위해 우리의 영혼을 파세요.” 그 광고는 대통령 방어 위원회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찰스턴(Charleston)의 화요일밤 민주당 토론 전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지역 CBS 계열사에서 방송되었습니다. 오바마 사무실은 그의 변호사가 PAC에게 정지명령(cease-and-desist)을 보낼 거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변인 케이티 힐(Katie Hill)은 성명에서 USA TODAY에 말했습니다. “이 비열한 광고는 철저히(straight out) 공화당(Republican)의 허위정보(disinformation) 각본(playbook)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분명 시청자들을 오도(mislead)하기 위해 오바마 대통령의 목소리를 문맥에서 벗어나게 하고 말을 비틀어 놓음으로써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소수(minority) 투표자들 중에 투표율(turnout)을 억제(suppress)하기 위해 고안(design)되었습니다. “광고에 대한 진실을 위해서(in the interest of truth), 우리는 TV 방송국에 이 광고를 내리고 유권자(electorate)들 사이에서 분열(division)과 혼란(confusion)을 심어주려(seek to sow) 하는 나쁜 배우(bad actors)들의 손에 놀아나는 것을 그만두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명서는 계속됩니다.
초기 경선(early primary)과 코커스 주에서 고군분투했던(struggled) 바이든은 사우스캐롤라이나에 도움을 청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가 그 주를 이기도록 도와주는 아프리카 미국 위원회 내의 그의 지지자들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 힐 대변인은 비록 오바마가 바이든을 비롯하여 민주당 후보 지명(Democratic nomination)을 놓고 경쟁하는(competing) “친구들”이 많이 있을지라도, 그는 예비선거(primary)에서 누구도 지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이번 가을 민주당이 성공하기 위해 투표자들은 그들의 후보자(nominee)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바이든 캠페인 대변인 앤드류 베이츠(Andrew Bates)는 그 광고는 “허위정보의 비열한 분출(torrent)“이라 불렀고 그것은 트럼프와 “그의 동맹들(allies)은 조 바이든이 11월에 그를 패배(defeat)시킬 것이므로” 완전히(absolutely) 겁에 질렸음(terrified)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지지 정치활동위원회가 효과적인 어구(sound bite)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위대한 미국 동맹(Great America Alliance)은 흑인 유권자들을 민주당원에서 멀어지게 하기 위해(inveigle ~ away) 조지아 6세의 하원 의원 선거구(Congressional district)의 특별선거를 목표로 삼아 2017년에 똑같은 물기(bite)를 사용했습니다.
Savannah Behrmann, USA TODAY, 2020년 2월 27일 야후기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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